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네이처스트로, 친환경 실리콘 빨대 개발.
제목 네이처스트로, 친환경 실리콘 빨대 개발.
작성자 옥윤선특허디자인그룹 (ip:)
  • 작성일 2019-04-10 12:21:21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86
  • 평점 0점

네이처스트로, 친환경 실리콘 빨대 개발.


네이처스트로가 일회용품이 아닌 세척이 가능한 친환경 실리콘 빨대를 개발해 화제이다.

 

우리가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빨대는 액체 상태인 음료에 꽂아 입으로 빨아 마시는 도구이다.

 

기원전 메소포타인이 맥주를 마시기 위해 갈대를 빨대의 용도로 활용했고 1888 미국, 담배공장 일꾼 ‘마빈 스톤 담배를 싸는 종이로 원통형을 만들어 근대 빨대 모양과 가장 비슷하게 발명하였다.

 

또한, 1937 샌프란시스코, 부동산 중개인 ‘조셉 프리드먼 키가 작은 딸아이가 빨대를 제대로 사용할  없자 빨대를 꺾는 아이디어를 도출해 ‘주름 빨대 탄생하였다.

 

무엇보다 빨대는 주로 합성수지로 만들어지는데 이는 제품을 보급하는데 용이하고 무엇보다 경제적이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빨대는 연간 사용량이 100 개가 넘어갈 것으로 조사되고 있는데, 거의 대부분이 합성수지(플라스틱) 재활용이 불가능하고 환경문제에 있어  골칫거리다.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는 ‘ 사이클링바람이 거세다. 최근 미세먼지, 폐플라스틱  환경 오염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기업들이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앞장서고 있다.

 

이는 기업의 이미지를 환경문제에 앞장서는 브랜드로 다지고 소비자들은 ‘착한 소비 동참할  있어 긍적적인 반응이 따른다.

 

네이처스트로는 위와 같은 사회적 이슈와 개발 배경에 따른 세척이 가능한 친환경 실리콘 빨대를 개발하였다.

 


 빨대는 최근 개발되고 있는 종이형 빨대와는 다르게 음료에 장시간 넣어두어도 합성수지 빨대와 같은 활용성을 지니고 있으며, 내부가 갈라져 있는 구조로써 내부 세척이 가능해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기존에 유통되는 실리콘 빨대는 손으로 직접 눌러줘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하며, 이는 위생으로 직결된다. 그리고 호스타입인 기존 실리콘 빨대의 처지는 현상을 개선하여 미관상 디자인 결점도 보완했다는 내용을 밝혔다.

 

네이처스트로 양혜영 대표는  세계적으로 환경문제가 대두되고 있고, 일회용품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빨대를 친환경화함으로써, 환경오염 문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많은 소비자들이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